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군산역 이전…내년 1월부터 영업 개시

군장선 연결따라 기존 역은 군산화물역 ․ 장항화물역으로 역명변경, 화물취급만

등록일 2007년12월1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레일 전북지사(지사장 김천경)는 군산․장항선 철도연결에 따라 내년 1월부터 군산역과 장항역을 신축 역사로 이전하고 기존 역은 “군산화물역”과 “장항화물역”으로 역명을 변경, 화물취급만 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군산역은 기존 군산역(군산화물역)에서 3.5km 떨어진 군산시 내흥동에 ▲장항역은 기존 장항역(장항화물역)에서 3.3km 떨어진 서천군 마서면 덕암리에 위치한다.

군산~장항 구간 철도연결로 장항선 영업선이 천안~장항(142.7km)에서 천안~익산(160.2km)으로 17.5km 연장되고, 장항선 일반열차는 내년 1월부터 용산~천안~장항~군산~익산(또는 서대전)구간으로 운행된다. 한편 군산화물역과 장항화물역은 여객열차가 정차하지 않으며, 화물전용역으로 운영된다.

코레일 전북지사 조형익 영업팀장은 “호남선 용산~서대전 구간이나 용산~익산 구간을 여행하는 고객은 장항선 일반열차와 출발․도착이 같기 때문에 경유지를 반드시 확인해 이용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