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명천RPC GAP인증 시설획득

익산지역 RPC중 최초, 친환경 농산물 유통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07년11월3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낭산면 호암리 명천RPC가 관내 RPC 중 최초로 GAP(우수농산물 관리제도) 인증을 받아 농산물 유통시 포장지에 인증마크를 부착해 친환경농산물을 유통시킬 수 있게 됐다.

시에 따르면 식품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증대와 유럽이나 미국, 칠레 등 주요 국가의 GAP제도 시행으로 국내 역시 GAP 인증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만간 국내 농산물의 안전 및 품질 기준은 GAP인증서 부착 여부로 판가름 날 전망이며, GAP인증제가 빠르게 정착될 것이라는 게 유통업계의 공통적 견해다.

올해 명천RPC(대표 조영)은 시비 3천여만원을 포함해 총 5천460여만원을 투자해 시설을 완공했다.

특히 현미부와 백미부 칸막이 설치공사, 에어커튼, 집진휀, 집진덕트시설 등을 엄격한 GAP시설에 적합하도록 개․보수해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 전북지원으로부터 심사받아 지난 19일 우수농산물 관리시설 지정서(지정번호 제1403-024호)를 통보받았다.

GAP인증에 따라 명천 RPC를 통해 나오는 익산 순수미와 탑라이스에는 GAP인증마크와 농산물 생산에서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의 주요과정이 함께 부착되어 유통된다.

시 관계자는 “GAP마크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친환경 안전 농산물을 구매하는 기준이 될 것”이라며 “삼기농협에 GAP시설을 지원해 익산 농산물에 GAP 인증마크를 부착해 소비자들이 즐겨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