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장애인의 날 부모교육 ‘큰 호응’

보호자들에 실질적인 재활 정보와 노하우 제공…보호자들 관심 뜨거워

등록일 2025년04월17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 소아치료실의 부모교육이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재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재활의학과는 지난 16일 암센터 회의실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소아 치료실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과 함께하는 건강강좌 및 보호자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에는 30여 명의 보호자들이 참석, 많은 관심을 보였다.

 

첫 번째 교육에서는 나선 김서경 물리치료사는 '보장구와 생활 수정'을 주제로 보조기 사용법과 가정 내 생활 수정을 설명, 보호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팁을 공유했다. 뒤이은 교육에서 신현진 작업치료사가 '삼킴 발달과 치료'라는 주제로 삼킴 장애 개선 방안을 제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보호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박보람 언어치료사가 '구강 발달, 또박또박 말해요'라는 주제 강의를 통해 소아 언어 발달과 관련된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했다.

 

끝으로 이동호 교수가 '뇌성마비에 동반되는 지적장애 및 자폐스펙트럼'에 대해, 보호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보호자 김 모(익산 영등동)씨는 "보장구 사용과 아이의 언어 발달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실질적인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만족해했다.

 

원광대학교병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아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