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춘석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전북 소외’ 지적 등 역행하는 정부 정책 견제, 생산적인 대안 제시 평가

등록일 2024년12월19일 14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이 19일 당에서 선정하는 ‘2024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혔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전북 소외’를 지적하며 시대에 역행하는 정부 정책을 날카롭게 견제하고,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한 데 따른 영예라는 평가다.

 

이 의원은 국민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토와 교통 분야를 소관하는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말뿐인 균형발전’ 정책을 질타하고 인구소멸 등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진정한 균형발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국토교통부의 주요 SOC 사업예산이 전북 등 특정 지역에는 거의 배정되지 않는 등 차별적으로 편성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균형발전에 부합한 계획 수립과 예산 편성을 요구했다. 이에 2025년 SOC 신규사업으로 전북 사업 3건이 포함되는 등 성과를 얻었다.

 

또한 공항, 철도 등 교통인프라 속 지역 차별을 지적하고,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의 신속한 추진을 강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산재해 있는 지역 차별을 찾아내 시정을 요구했다.

 

아울러 한국토지주택공사 매입임대주택 위탁관리용역을 전관 업체가 싹쓸이하고 있음을 지적하는 등 공공기관 속 전관예우를 점검하고, △부동산 공시제도 △휴게소 수질 △공항 마약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사안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문제를 지적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이춘석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균형발전 등을 통해 국가적 위기 극복 방안 모색하고, 전관예우 등 부조리를 바로잡는 데 집중했다”라며 “4년 만에 돌아온 국회의 첫 국정감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다.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국민께 보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