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청소년 성장지원 활성화 모색

7일, '제3회 익산시 청소년 정책 토론회' 개최

등록일 2024년11월07일 11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청소년들의 성장지원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7일 익산시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홀에서 '제3회 익산시 청소년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익산시와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공동주관했으며,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익산시의회의 협력으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 청소년들이 머물고 싶어 하는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성장지원 정책이 논의됐다.

 

전하은 익산시청소년연연합회 3기 회장은 '청소년이 머물고 싶은 익산시'라는 주제로 청소년 입장에서의 정책 방향을 제안했으며, 황세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지역형 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발표했다.

 

또한, 이연용 이리마한초등학교 교장은 '청소년 성장을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양정민 익산시의회 의원은 '청소년 성장을 위한 조례 보완 대책'을 제시했다. 오성우 익산청소년자치공간 '다꿈' 센터장은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더 나은 성장을 위한 고민'을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청소년과 전문가, 행정·입법기관이 모여 각 분야의 시각을 반영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청소년이 머물고 싶은 익산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실질적인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