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교육 도시 익산시가 지역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대입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시는 익산사랑장학재단이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모현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2024년 익산시 고등학생 및 학부모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고 올바른 진로·진학 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오는 28일 설명회는 ㈜종로 아카데미 임성호 대표가 '2026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및 효과적인 입시전략 수립 방안'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임 대표는 다년간의 정보를 바탕으로 지원전략을 제시해 대학 입시에 막막함을 느끼는 학생과 학부모의 고충을 시원하게 해소할 예정이다.
강연은 △입시 전형의 종류와 특징 △수도권 수시·정시전형의 변화 △의대 증원에 따른 입시 변동 △무전공 선발의 중요 특징 △2025학년도 9월 모의평가 분석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사랑장학재단 누리집(www.ilsaf.or.kr)을 참고하면 된다.
익산사랑장학재단 정헌율 이사장은 "이번 입시 설명회를 통해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큰 도움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익산시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사랑장학재단은 익산시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올해 지역 중·고등학생 5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