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푸른 지구 함께 지켜요"

익산시, 폐건전지 집중수거 운동 전개…초등학생 1,847명 참여, 0.3톤 수거

등록일 2024년09월25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일상생활에서 폐건전지의 올바른 분리배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집중수거 운동'을 펼쳤다.

 

25일 익산시에 따르면 여름방학 기간에 맞춰 진행된 이번 집중수거 운동에 초등학생 1,847명이 참여했으며, 총 0.3톤의 폐건전지가 수거됐다. 익산시는 참여 우수학교 전교생에게 쓰레기 종량제봉투 10ℓ 1매를 지급할 예정이다.

 

폐건전지는 분리 배출하면 전량을 수입해야 하는 광물인 망간과 아연을 비롯해 성분의 95%를 재활용할 수 있어 자원 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 반면 일반쓰레기로 버려지면 소각 또는 매립되는 경우 카드뮴, 수은 등 유해 물질로 인해 대기·토양·수질 오염이 유발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폐건전지 집중수거 운동으로 초등학생들이 폐건전지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자원 활용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자연환경 보호와 재활용 실천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