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보석전시판매센터 건립 초읽기

등록일 2008년07월0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귀금속․보석 클러스터 구축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익산시는 8일 오전 10시 홍보관에서 보석전시판매센터 건립공사 실시설계 용역 최용 보고회를 개최하면서 오는 8월 중에 첫 삽을 뜬다고 밝혔다.

이날 이한수 익산시장을 비롯한 전종수 부시장, 이석구 경제산업본부장, 익산귀금속가공업혐동조합 강세천 이사장, 익산귀금속보석발전(T/F)협의회 민충기 회장, 누리사업단 이동주 교수 등 관계공무원, 관련업체,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인 수도건축사 사무소 이장희 대표가 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이 발표자료 따르면 전시판매센터 건립공사 실시설계용역은 지난해 7월 착수하여 1년여 기간에 걸쳐 총 1억 6백여만 원의 용역비가 투자되어 완성되었다.

전시판매센터는 왕궁면 동용리 왕궁보석테마관광지내에 대지 141,990㎡ 연면적 5,247.92㎡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건립된다.

건물 외부 디자인은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금반지가 놓여져 있는 것과 같은 모양과 황금빛 복층 유리를 사용하여 보석이 갖고 있는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건물 배치를 보석박물관 좌측에 하여 가족공원과 산책로 등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을 배경으로 자리하게 만들었다.

보석박물관과 연결된 복도를 만들어 관람객의 이동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유리와 코팅 철판으로 아치형태의 지붕과 외벽을 만들어 자연채광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장애우를 배려하여 건물 현관 앞에 경사로와 장애우 용 핸드레일, 점자블록을 설치하고 장애인 전용화장실 등을 설치하였다.

시관계자는 “전시판매센터가 8월에 착공 약 1년 여간 공사기간을 거쳐 내년 하반기에 개관되면 보석문화와 판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져 보석도시로서 익산의 위상이 한층 올라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