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경축순환농업크러스터 추진단 협정식 기대 모아

등록일 2008년06월1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축순환농업클러스터 추진단 참여단체가 6월12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농업관련 10개 기관 및 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협정식을 가졌다.

경축순환농업클러스터 추진단은 농가소득증대 및 경쟁력강화,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산․학․연․관이 새로운 지역농업 개발과 발전을 위해 농림수산식품부 지역농업 클러스터사업 추진계획을 지역실정에 맞게 경축순환농업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함을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협정식에는 익산시청, 익산시의회, 전북대학교, 농협중앙회익산시지부, 지역농업연구원, 익산시농민연대, 익산시농민회, 익산군산축협, 한우협회익산지부, 양돈협회익산지부가 참여하였다.

경축순환농법이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자가 경종과 축산을 겸업하면서 각각의 부산물을 작물재배 및 가축사육에 활용하고, 경종작물의 퇴비소요량에 맞게 가축사육 마리수를 유지하는 형태의 농법을 말한다.

경축순환농업클러스터사업은 익산농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미작과 축산이 친환경적으로 순환하여 농산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생산비를 절감하는 농법으로 지역농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으로 기대된다.

이한수 시장은 “이 협정식을 통해 익산농업을 회생시킬 수 있도록 산․학․연․관이 협력을 통한 시너지 제고로 지역농업발전을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