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산단 악취 ‘효율적 저감’ 모색

환경기술인 간담회...시·사업장간 소통 통한 악취 없는 쾌적한 환경 조성

등록일 2024년03월22일 16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효율성 있는 산업단지 악취 저감 방안 모색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21일 제 1·2 산업단지 환경기술인 70여 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악취저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추진되고 있는 행정사항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악취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단지 악취배출시설 신규입주 및 설치 제한, 변경 신고 관련 제도, 악취방지시설 개선 보조금 지원사업 등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익산시는 총 21대의 악취측정기 및 대기분석 장비를 탑재한 악취측정 차량을 운영해 상시 감시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전북지방환경청과 악취 규모가 큰 통합허가사업장 13개소에 대한 집중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악취에 취약한 하절기에는 민원 해결을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24시간 악취상황실을 운영한다. 실시간 민원 접수 시스템인 '익산악취24'를 통해 현장 출동 및 사업장단속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환경기술인들과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악취 저감 방안을 마련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더 나은 도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