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전북 제 2 혁신도시 유치 위한 시민대토론회 ‘관심 집중’

김수흥 의원 주최, 21일 오후 2시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당서 열려

등록일 2023년04월19일 17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제 2 혁신도시 유치를 위한 익산시민대토론회가 마련돼 익산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수흥 국회의원 (익산시갑) 주최로 열리는 시민대토론회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전북 제 2 혁신도시 유치를 위한 전략과 과제들을 점검하고 전북도와 익산시가 향후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

이 자리에는 조봉업 전북도 행정부지사, 정헌율 익산시장, 박철흥 LH 부사장, 최정호 전북개발공사 사장과 관련 학계, 산업계 전문가, 익산시민 등 1,000 여명 이상 참석할 예정이다 .

 

발제는 황태규 우석대 교수가 ‘제 2 혁신도시와 익산의 선택' 이라는 주제로 하고, 토론자로는 이동기 원광대학교 교수, 윤정중 LH 토지주택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우성 국토연구원 연구위원, 이명천 익산시청 건설국장이 함께 한다.

 

김수흥 의원은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큰 기여를 했음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인구소멸에 직면하고 전북과 익산의 경제가 더욱 쇠퇴하고 있다” 며 “전북의 국회의원으로서 막중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북 제 2 혁신도시에 대한 건설적인 논의와 지역균형발전의 장을 마련했다” 고 토론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호남권 교통의 중심이라는 익산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익산시민과 함께 전북 제 2 혁신도시를 유치하여 공공기관 이전, 기업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