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최대 150만원 ‘전액 지원’

지난해 연매출액 3억원 이하 대상, 최대 150만원 한도 내 전액지원...17일부터 시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등록일 2023년04월14일 13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카드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시는 공공요금 및 물가전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카드수수료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카드 매출액을 포함한 지난해 연매출액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며, 전년도 카드매출액의 0.5%(최대 150만원)를 전액 지원한다.

 

지원금액 중 30만원까지는 대표자 계좌로 입금하며, 30만원 초과 ~ 150만원까지는 지역사랑상품권(다이로움)으로 지급한다. 단, 공고일 전 폐업자나 유흥·사행성 업종, 금융·보험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외업종을 비롯한 일부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은 오는 17일부터 익산시 홈페이지(https://www.iksan.go.kr/)에 접속한 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화면 내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고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명 사진을 미리 준비한 뒤 사진 첨부란에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히 신청 초기 혼잡을 피하고자 첫 열흘간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를 시행한다.

 

17일에는 끝자리 7, 18일에는 끝자리 8, 26일에는 끝자리 6인 식이다. 27일부터는 10부제와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시에서는 신청 자격과 매출액 등을 검토한 후 5월 말부터 순차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내 소상공인 지원사업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 밖에도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특례보증 지원’,‘저신용 소상공인 이자 지원’,‘노란우산공제 가입 지원’,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최근 고금리, 물가상승 여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카드수수료 지원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