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노인·노숙인 결핵검진사업' 질병관리청 기관 표창

계획 대비 실적 달성률 부분, 검진자수 계획 대비 실수검자수 100.8% 초과 달성

등록일 2022년11월25일 13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2022년 노인·노숙인 결핵검진 사업 평가대회’에서 기관부분 장려상을 수상했다.

 

‘노인·노숙인 결핵검진 사업 평가대회’는 각 지자체의 우수사례 및 차년도 사업계획을 공유하여 검진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위해 마련됐다.

 

질병관리청 및 시·도, 대한결핵협회,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0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에 답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익산시 보건소는 평가항목 중 계획 대비 실적 달성률 부분에서 검진자수 2,130명 계획 대비 실수검자수 2,148명으로 100.8% 초과 달성하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홍보 방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노인 결핵검진 대상 기관 55개소를 적극 검진해 노인의료복지시설 1개소, 기타시설 1개소에서 결핵환자가 각 1명씩 발견해 결핵치료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내년에도 전북형 노인결핵검진사업 추진으로 노인 검진 인원을 1.5~2배 증원하여 노인 등 취약계층 결핵검진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결핵을 조기발견하여 결핵으로부터 안전한 익산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