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자원봉사센터, ‘4분의 기적’ 응급처치교육

주말 자원봉사프로그램 일환, 매월 둘째 토요일 응급처치교육 진행

등록일 2022년11월13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가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응급상황에 대비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12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주말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매회 신청자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접수가 조기 마감되고 있다.

 

응급처치교육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붕대 사용법, 심폐소생술,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직접 체험을 통해 응급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5일과 18일 이틀 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하고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재난종합안전체험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심장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이 4분이라고 하는데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요령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라 좋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와 지속적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