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제9기 익산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새롭게 출범

민간공동위원장으로 김영주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선출

등록일 2022년08월16일 12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9기 익산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지난 12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위원 위촉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제9기 민간공동위원장에는 김영주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은 박정순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역임됐다. 또한 시회복지 각계각층 39명으로 구성된 제9기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김영주 민간공동위원장은 임기 2년동안 공동위원장인 정헌율 익산시장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표하고 그 업무를 총괄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익산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이행·평가에 관한 사항과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 지표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와 자문을 실시한다.

 

이들은 앞으로 익산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복지공동체를 조성해 지역복지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민·관 협력 전반적인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제9기 민간공동위원장으로 당선된 김영주 민간위원장님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앞으로 지역사회복지의 구심점으로 민관협력 강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