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추경, 새로운 변화 주도할 적극적 사업발굴" 주문

제9대 익산시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시 집행부의 주도적이고 적극적 소통 강조

등록일 2022년06월27일 15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은 27일 간부회의에서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이뤄지는 이번 추경예산 편성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적극적 사업 발굴에 힘써 달라" 고 주문했다.

 

정 시장은 "민선 8기가 새롭게 시작되는 만큼 혁신적 자세로 지역 성장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민생현안에 꼭 필요한 추가 예산들이 확보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제9대 익산시의회 출범하고 원구성도 이루어 진다"며 "익산시 대도약을 위한 주요 현안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초기 협력관계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의회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주도적인 자세로 적극 소통하겠다는 마인드로 업무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정 시장은 "이번 주 7월1일 치러 질 민선8기 취임식이 “시민과 함께 익산 발전 완성”이라는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지난주부터 장마가 시작되고, 이달 말까지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선제적인 예찰과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 밖에도 오랜 세월 공직에 몸담아 봉사하다 영예롭게 이․퇴임하시는 선배 공무원분들의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이․퇴임식 준비를 철저히 하라고 덧붙였다.

 

특히 “퇴직 공무원들의 경험과 지혜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분위기가 필요하다”며 “선배 공무원들의 축적된 행정경험과 지식을 효율적으로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라”고 지시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