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임형택 “수평적 리더십으로 공직사회 활력 불어넣을 터”

방역·복지행정 등 민생안전 공무원 증원, 상시업무 정규직 채용‥‘공무원 보호와 지원 조례’ 제정 악성 민원 대응

등록일 2022년05월13일 16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무소속 임형택 익산시장 후보가 익산시 공무원 사기진작을 위한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임 후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야 하는 공무원의 의무상 국가와 지역 재난에 대해 1차적 책임을 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충분한 휴식, 적절한 보상 지원이 없는 무조건적인 희생을 강요하는 현행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임 후보는 구체적인 방안으로 “방역·복지행정 서비스 등 민생안전 분야에 필수적인 공무원을 증원하고 상시업무의 정규직 채용으로 업무를 경감시키고 부서별 필수 인력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하면서 “공무원 고유사무 외 업무는 전문업체에 위탁하거나 용역에 맡겨 강제동원을 지양하고 업무 환경을 과감히 개선하는 등의 공무원 근무와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공무원 사기진작과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인 대응을 위한 방안으로 ‘악성 민원 등에 대한 공무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모호한 악성 민원의 정의나 범위를 명확히 구분하고, 행·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심리상담, 해당 업무변경, 유급휴가, 악성 민원인 접근 금지 방안 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새내기 공무원의 안정적 조직적응 및 지속적 성장지원, 정책발굴 과정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참여자에 대한 인센티브로 더욱 확대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임형택 후보는 “시민 위에 있는 시장, 권위주의 시장을 탈피하고 열메시(열린 메타버스 시장실)에서 전체 공무원들과도 격이 없는 상시소통을 하는 수평적 리더십을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공무원들이 일할 맛이 나는 공직사회가 되면 결과적으로 행정서비스 품질이 높아지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어 시민에게도 더욱 좋다”고 강조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