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임형택, 메타버스 선거캠프 개소‥MZ세대와 소통 강화

선거캠프 회의 메타버스에서 비대면 진행중‥코로나19 대응 선거운동 혁신 주도

등록일 2022년03월22일 13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임형택 익산시장 예비후보는 오는 3월 28일 오후 7시, ‘메타버스 선거캠프’ 개소식을 진행한다.

 

임형택 예비후보는 “MZ(밀레니엄+Z)세대를 포함해 많은 시민들과 자유로운 소통과 시민들에게 실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몇 개월 동안 작업을 통해 개소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맞게 앞으로 메타버스를 통해 기자회견, 청년정책 및 시민토론회, MZ세대 미팅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비대면 시대에 메타버스 활용도를 적극 높일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소개했다.

 

‘임형택 메타버스 선거캠프’는 건물과 사무실을 그대로 재현해놓았으며 컨벤션홀, 회의실, 영상홍보실, 방명록 작성공간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형택 예비후보의 미래비전, 정책공약을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다.

 

임 예비후보는 “현재 임형택 선거캠프는 메타버스에서 비대면 회의를 진행하며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줌과 같은 화상회의 도구보다 훨씬 효율성이 높고 실감나며 재미있다”고 설명했다.

 

임 예비후보는 지난 2월에 익산메타벨리’를 조성하여 홀로그램, 메타버스 기업 500개 창업, 10,000개 일자리를 조성하겠다는 공약과 “익산메타벨리마켓을 구축하고 100개의 익산 로컬브랜드를 입점시켜 가상세계에서 실질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다이로움 지역화폐를 NFT로 발행하여 시대변화를 선도해나가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또 폐석산 서버호텔 유치하여 아시아 데이터센터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여 기존 제조업 중심에서 4차 산업으로 체질을 전환하여 스마트 미래산업도시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임형택 예비후보는 “최근 대선에서 윤석열 당선인은 메타버스 기술 혁신을 위한 특별법 제정, 대체불가토큰(NFT) 활성화 위한 금융체제 개편, 대학 내 메타버스 유관 학과에 특별정원을 배정하는 등 메타버스 유관산업에 10만명의 인력을 양성한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고 말하며 “메타버스 선거캠프를 통해 선거운동 혁신을 선도하고 지역대학과 연계해 익산을 메타버스 선도 도시로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임형택 메타버스 선거캠프 개소식에 참석하고자 하는 사람은 3월 28일(월) 오후 7시, https://han.gl/EjMKv 주소에 접속하면 된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온라인에서 경제·문화·사회 활동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이용자는 각자의 캐릭터를 생성해 채팅과 음성, 영상으로 실시간으로 타인과 소통할 수 있다. 현재 많은 업체들에서 가상현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