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조용식 저서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 출판기념회, 26일 개최

원광대 숭산기념관 오후 1시~6시까지…안도현 시인과 청년 대표 참여 ‘북 토크’, 저자 사인회 등 진행

등록일 2022년02월23일 15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용식 익산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의 저서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 출판기념회가 2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열린다.

 

저서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는 ‘조용식이 만난 사람’ 99명의 시민과 함께 펴낸 책으로 총 다섯 개의 파트로 구성됐다.

 

이 책에는 조용식의 삶과 생각, 그리고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하는 익산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진단과 비전이 담겨 있다.

 

특히 ‘조용식이 만난 익산시민’은 대학신입생부터, 취업준비생, 청년창업자, 독립운동가, 최고령 이발사, 최고참 여성 택시 기사, 장애인, 이주여성, 자영업자, 예술가,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을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만나 허심탄회하게 주고받은 이야기를 담았다.

 

‘조용식의 꿈, 내일이 더 기대되는 익산’은 익산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 초안들이다.

 

‘조용식,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 23명이 조용식의 인간적 면모를 평가한다.

 

정치계에서는 박영선 전 장관과 국회의원 김민석, 김성주, 김의겸, 김수흥, 한병도 등이, 문화예술계에서는 시인 안도현, 소설가 백가흠, 배우 김성환과 김응수, 개그맨 이휘재 등이 필자로 참여했다. 경제계, 종교계, 시민사회계 인사들의 글도 수록돼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안도현 시인과 청년 대표들이 참여하는 ‘내일이 더 기대되는 북 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저자 사인회도 함께 열린다.

 

군산제일고등학교와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원광대학교 대학원 경찰행정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조용식 예비후보는 익산경찰서장과 서울경찰청 차장, 전북지방경찰청장, 원광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정치에 입문해 익산더불어혁신포럼 공동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전북혁신전략기획특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대전환민생경제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