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최정호 전 차관 ‘더 큰 익산 더 큰 미래’ 출판기념회 ‘성료’

중앙정부 30여년의 경험과 인맥, 발전방향 제시‥4시간동안 워킹스루 사인회 등 진행

등록일 2022년02월14일 13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정호 국가미래전략연구원장(전 국토교통부 차관)의 저서 '더 큰 익산, 더 큰 미래' 출판기념회가 지난 12일 익산시 영등동 궁 웨딩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정호 원장의 저서 '더 큰 익산, 더 큰 미래'는 중앙정부에서 30여 년간 쌓아온 경험, 지식,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익산의 미래와 방향성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최 원장은 익산 인구 감소 문제 해결 방법 연구,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 신정장동력 확보 방법 등 익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 결과들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4시간 동안 워킹스루 사인회로 진행됐으며, 가야금, 피아노, 통기타, 댄스 등 수준 높은 공연프로그램과 ‘최정호 청년 면접’, 밸런스 게임 등 색다른 출판기념회의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재명 대선 후보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더불어 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 전라북도당 위원장 김성주 국회의원, 김수흥, 한병도, 안호영, 이원택 등 전,현직 국회의원, 권도엽 전 국토 해양부 장관, 유재구 익산시 의회 의장, 김건호 전 건설교통부 차관, 김종희 전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 내빈들이 축사를 전달했다.

 

최 전 차관은 '가진 능력과 경험과 노하우로 익산 시민과 미래 세대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고 싶다'며 고향 익산에 대한 정감과 애틋한 감정을 드러냈다.

 

또한 '답은 시민에 있다', '시민들의 목소리에 내일이 있고 비전이 있다'며,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리더가 해야 할 일임을 강조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