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19 사각지대 '핀셋 지원'

정부·도 지원 제외된 노점상, 어린이집 등 집중 지원...1,000여 곳에 60만원씩 지원, 경영 안정화 도모

등록일 2022년01월26일 14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선별지원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핀셋 지원에 나선다.

 

시는 중앙정부와 전북도의 코로나19 지원으로부터 소외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천여곳에 60만원씩을 집중 지원해 위기극복과 경영 정상화를 돕는다.

 

재난지원금 대상은 익산시 관내 시장 상인회 가입된 ▲노점상(주민등록상 익산시에 거주하는 사람)과 전북도 재난지원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어린이집, ▲한옥체험시설, ▲외국인도시 민박시설, ▲일반유원시설(실내놀이시설 등), ▲휴게음식점을 제외한 편의점 등이다.

 

특히 정부의 방역지원금이 개인택시 종사자 100만원, 법인택시 종사자는 미지원으로 차등 지원됨에 따라 형평성을 고려해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관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공공시설 폐쇄로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빠진 시설내 운영 중인 사업체(편의점 등)도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및 지급 시기는 명절 이후 2월 중으로 구체적인 일정이 확정되면 홍보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지원 액수가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닐 것이지만 그래도 생활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 놓인 대상자를 지속 발굴, 지원정책을 마련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