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익산시장 “3차 접종 적극 동참” 호소

예방접종 독려 위해 3차 백신 접종‥백신 18세 이상 성인, 3차접종 간격 3개월로 단축

등록일 2021년12월13일 16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를 독려하며 지난 10일 3차 백신 접종을 마쳤다.

 

정 시장은 코로나19 백신1·2차 접종에 10일 접종 참여에 선도적으로 앞장서며 3차 접종을 받고 “60세 이상 고령층과 3차 접종일이 도래한 시민들께서도 추가 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독려했다.

 

이날 또한 시 산하기관 모든 직원들에게 추가접종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이에 따라 시는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에 속도를 내기 위한 정부 방침에 따라 18세 이상 성인은 기본접종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3차 접종이 가능하도록 접종 간격을 단축하여 시행한다.

 

일괄 변경된 3차 접종 간격에 따라 추가접종 간격이 도래한 대상자는 13일부터 사전 예약이 실시되고 15일부터 접종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은 추가접종이 가능한 날 2일 전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과 SNS, 카카오·네이버 당일 예약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익산시보건소에서는 접근성이 낮은 면 지역 주민의 접종 편의를 위해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보건지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등 시민들에게 접종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추가 접종률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강화된 방역조치에 따라 12월을 특별 점검기간으로 정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국장은 주 1회 과장은 주 2회 방역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엄중함을 인식하고 연말연시 각종 모임들이 잦아질 것에 대비 코로나 특별방역조치 일환으로 익산시청 공무원 먼저 사적 모임을 자제하고 각 부서 소관 단체 등에게 가급적 모임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 시장은 “코로나19 유행을 억제할 수 있도록 18세 이상 연령층의 모든 2차접종 완료자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추가접종해 주시길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므로 KF94 마스크 착용이 매우 중요한 만큼, 연말연시 기간에 접촉과 모임을 최소화 등 방역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