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아시아 그린바이오 허브’ 도약

7일, 바이오산업 육성 전문가 토론회 개최‥그린 바이오창업생태계 구축과 바이오 융복산업의 청사진 제시

등록일 2021년12월07일 13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신산업 혁신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그린바이오 산업 선도 도시로써 창업생태계 구축과 바이오 융복합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익산시는 7일 익산시 북부청사 3층 다목적강당에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와 바이오산업 육성’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의 의의를 되돌아보고 2024년 완공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기반으로 농생명 생태계 확장과 익산시 혁신성장의 신동력 추진을 위한 다각적 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전북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도내 대학의 교수 및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해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발전 방향, 창업 생태계 구축, 그린·레드·화이트 바이오 산업의 연계 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최근 국가 중요 아젠다인 그린바이오 융합산업을 추진하기 위해 아시아 그린바이오 허브로 자리잡을 익산에 대한 전북연구원의 발제를 시작으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발전 방향 및 창업생태계 구축 등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종합토론에서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사업 확장을 위한 방안, 특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방안, 행정 및 공공의 지원을 통해 추진 가능한 사업 및 컨설팅 강화 등 전반적인 바이오산업을 아우르는 익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익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31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내년부터 2024년까지 그린바이오 분야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전문시설을 함열농공단지 일원에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바이오 거점도시의 기반이 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식품분야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그린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익산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