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화학 재난 대응 능력 강화 ‘만전’

‘2021 전라북도 원내 화학재난의료 도상 훈련' 가져

등록일 2021년12월07일 13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화학 재난에 대한 대응 능력 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6일 병동 2관에서 ‘2021년 전라북도 원내 화학재난의료 도상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원광대학교병원, 전북응급의료지원센터, 대한화학손상연구회, 전북대학교병원이 공동 주관한 가운데 전라북도 권역 내 화학 재난 발생 시 거점 병원의 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열렸다.

 

지역 내 대규모 화학 재난 사고 발생 시 재난 거점 병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원내 발생 상황 수용과 상황 전파, 원내로 유입되는 다수 사상자에 대한 대응방안 및 체계 수립·복구에 초점을 뒀다.

 

원광대병원은 이번 원내 재난 대응 강화 훈련에서 의료기관 중심의 맞춤형 재난 대응 매뉴얼을 이용, 개인별 대응 능력 향상, 화학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 강화, 유관기관 간 사전 인지를 통한 지휘체계 파악, 원활한 소통 유도, 전문화된 거점병원 능력 강화, 협업을 통한 업무 능력 향상과 전문 인력 양성 효과를 기대했다.

 

황용 원광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본 교육은 전북권역 내에서 화학 물질 재난 사고 발생 시 관계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용, 빠른 대응으로 대형사고로의 진행을 막고 인적, 물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이론 및 도상 훈련”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