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원광대,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팔 걷어'

시·원광대 봉사동아리 ‘맑은하늘’, 분리배출 요령 안내‧홍보

등록일 2021년12월01일 14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원광대 봉사동아리 ‘맑은하늘’이 생활 쓰레기 문제에 대한 심각성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나섰다.

 

시와 ‘맑은하늘’ 동아리는 원광대 학생회관 새세대광장에서 ‘나부터 실천하는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을 주제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로 원룸촌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생활 쓰레기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동참을 끌어내기 위해 마련됐으며 원광대 봉사동아리와 함께해 그 의미가 더해졌다.

 

시는 홍보 부스를 방문한 학생에게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 안내 책자를 나눠주며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일반쓰레기·재활용품·음식물쓰레기·대형폐기물 등 품목별 배출요령을 설명했다.

 

부스에 재활용품 분리수거대도 설치하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몸소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동원 맑은하늘 봉사동아리 회장은 “익산시와 함께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을 진행해 뜻깊었다”며 “대학로 원룸촌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학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원광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분리배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는 학생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주기적으로 분리배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