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수흥 의원,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 임명

더불어민주당 소속 특위 참여해 균형발전 정책 반영에 앞장…김 의원 “국토 균형발전이 곧 한국판 뉴딜 성공의 열쇠”

등록일 2021년11월25일 14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국회의원(익산시갑, 기획재정위원회)이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이하 균특위) 위원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지속적으로 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김 의원의 의정활동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김 의원은 이번 달 2일 부로 더불어민주당 내 특위로 구성된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임명돼 특위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9월 30일 공식 출범한 더불어민주당 균특위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송재호 의원이 위원장을 맡아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수립 및 공공기관 2차 이전 계획을 수립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김 의원은 “국토를 균형있게 이용하는 것이 문재인 정부의 5대 목표 가운데 하나인 ‘고르게 발전하는 나라’를 만드는 일”이라며 “대한민국의 한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추진하는 한국판뉴딜 사업도 균형발전이 성공 열쇠”라고 말했다.

 

김 의원 지난해 한국판뉴딜 사업 추진 목표에 지역균형발전을 담아내는 데 성공했으며, 국정감사를 통해서도 수도권 일변도의 정부 정책 방향을 지역으로 이끌어내는 데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수흥 의원은 “소멸 위험에 직면해 있는 지방을 살리지 않으면 결과적으로 수도권 역시 공멸할 것”이라며 “균특위 활동을 통해 2차 공공기관의 효율적인 지역 배치 및 균형발전 정책 반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