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 개소

촬영·편집 장비 갖추고, 체계적인 교육 통해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등록일 2021년11월24일 12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1인 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LINC+사업단 주관으로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를 구축하고, 지난 22일 문을 열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홍보와 광고 등 미디어 분야는 기존의 틀이 깨지면서 1인 미디어 중심으로 시장이 개편됨에 따라 원광대는 1인 미디어 시대 선도를 목적으로 크리에이터 창작소를 마련했다.

 

학생회관 2층에 자리한 LINC+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는 각각의 공간에 카메라와 조명세트 등 촬영 및 편집 장비를 두루 갖추고, 사전예약을 통해 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원광대학교 가족회사 및 익산시민에게도 개방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 제작 및 라이브방송 실습과 산학협력 연계형 특화교육을 통한 인력양성 과정이 진행됨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크리에이터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취·창업을 지원하고, 비대면 강의자료 제작에 활용해 수업의 질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크리에이터 창작소 현판식 및 개소식이 지난 22일 박맹수 총장을 비롯한 대학운영위원과 총학생회, LINC+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열린 가운데 박맹수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LINC+ 1인 크리에이터 창작소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게 과학화, 미래화, 세계화하는 학생 중심 글로벌 대학의 첨단 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이 공간을 통해 위대한 창조자로 성장하길 바라면서 지속적으로 학생중심, 학생성공 대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