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체험방식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으로 “김장체험축제”를 선보인다.
시는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서동농촌테마공원 일원에서 현장 체험, 드라이브스루, 택배방식으로 김장체험축제를 진행한다.
이번“김장체험축제”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김장담그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체험방식을 다변화한 것이다. 절임배추와 양념 키트를 지정된 날짜에 받는 택배 방식,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절임배추와 양념 키트를 현장에서 구입하는 방식, 마지막으로 체험축제 현장을 즐기며 가족만의 단독 공간에서 원스톱으로 쉽고 재미있게 김장담그기 체험을 통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가져갈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온‧오프라인 동시진행 방식으로 김장 담그기 행사를 함께 즐기고 나누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튜브 익산시농촌활력지원센터' 채널에서 20(토)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장 생중계를 통해 익산시음식문화연구회 전문가들의 시연에 맞춰 함께 김장을 담글 수 있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로 침체된 분위기와 김장 재료비 상승으로 고민하고 있는 도시민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통하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이 같은 축제를 준비했다.
이색김치대전을 통해 익산 특산물을 이용한 맛깔난 김치를 맛보고, 익산시 10여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진행하는 체험행사에 참여하며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택배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김장체험키트 구입시 김장매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김장체험을 하며 별도로 제공되는 버무림 행사를 통해 관내 350여가구의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전할 ‘훈훈한 나눔의 정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익산몰(http://iksanmall.com/)에서 원하는 시간에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며 접수관련 궁굼한 사항은 ☎063-838-9983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도 실천하고 원산지와 품질 걱정 없이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익산시 농산물로 쉽고 재미있게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익산시 김장체험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