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

‘제13회 전라북도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행사’서 감사패 받아

등록일 2021년11월04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라북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에서 주관한 ‘제13회 전라북도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행사’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는‘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 물품 및 용역 구매 총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 생산품으로 구매하도록 의무화한 제도다.

 

2020년 전라북도 평균구매율이 0.61%이나, 우리시의 장애인생산품 의무구매비율 목표 1%를 훌쩍 넘는 1.11%를 달성했으며, 총 8억 3천8백만원을 구매했다.

 

코로나19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액이 감소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의무구매율을 초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14개 지자체 중 최고의 구매력을 보여줘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익산시는 추석, 설날 명절에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직접 생산한 품목들을 기획 판매 하는 등 장애인 판매촉진에 적극 앞장서 왔다.

 

시는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에 대한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실질적인 소득보장의 기반이 되고 있어 큰 의미가 있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고의 장애인복지는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받고 소득을 보장해 주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는 것이어야 한다”며 “장애인직업재활 시설에서 생산된 다양한 물품을 지역주민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