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공공체육시설 ‘전면 개방’

부분 개방 체육시설에 대한 개방 및 인원제한 완화...체육시설 별 방역수칙 준수하에 이용

등록일 2021년10월27일 16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시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공공체육시설을 전면 개방한다.

 

시는 27일부터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체육시설 운영 사항을 완화하기로 했다.

 

대상 시설은 종합운동장 내 족구장, 배산실내체육관 내 배드민턴장과 게이트볼장, 웅포문화센터 실내체육관과 실외다목적구장 등이다. 실외체육시설은 인원 제한이 완화, 실내체육시설은 부분 개방하던 시설을 전면 개방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운영하던 임시휴관도 해제된다.

 

개방되는 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운영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외체육시설의 경우 경기종목의 인원의 1.5배, 실내체육시설의 경우 시설 면적 8㎡당·1명으로 산정된 인원 내에서 종목별 경기 인원에 따라 입장 인원이 제한돼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아직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있는 만큼 체육시설 이용 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지역 내 확진자 발생 추이와 위드코로나 정부 지침 등에 따라 공공체육시설 운영 사항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