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안전한 물’ 공급 위한 ‘정수시설 환경정비’ 만전

신흥정수장 외 7개소 풀베기 등 환경정비...국화전시 기간 신흥수원지 둘레길 개방 준비

등록일 2021년10월18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하기 위해 쾌적한 다양한 환경정비를 펼치고 있다.

 

익산시 상수도사업단은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다음달 초까지 신흥·금강정수장, 배수지 등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 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신흥·금강정수장, 금마가압장, 신흥·금강·팔봉·금마배수지, 보조수원지 일부 등 총 7개소, 6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면적에 대해 침전지 청소와 예초 작업을 시행한다.

 

여름철 내내 무성하게 자란 풀을 관리함으로써 유해 해충과 유충의 서식처를 원천 제거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관리를 위함이다.

 

시는 환경 전문업체 용역을 통해 매년 3회이상 정수장 풀베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해 깨끗한 상수원 확보에 집중해 왔다.

 

한편 국화전시 기간 신흥수원지 둘레길 탐방객을 위한 안전시설을 지난 15일 설치완료했다.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실시하는 국화전시 기간 신흥수원지 770미터 구간을 산책로 개방함에 따라 수원지 주변 제초작업을 완료하고, 울타리와 안내 표지판도 설치한 것이다.

 

개방 기간 동안 안전초소도 운영해 상수원 보호와 시민들의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흥근린공원 내 정원과 연결되는 신흥수원지 제방을 국화전시 기간에 개방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아름다운 수변공간을 감상하고 힐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