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병원, 건강보험공단 QI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픽토그램 활용한 환자관리방법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해

등록일 2021년10월08일 15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병원은 지난 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에서 주최한 QI경진대회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질 향상과 제공인력의 전문성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된 것으로 광주·전라·제주지역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공기관 57개소 대상에서 22개소가 참여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대회에 최종 8개의 의료기관이 선정, 익산병원은 ‘픽토그램을 활용한 환자관리 업무 효율성 증대 활동’을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보호자 없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의 특성상 정확한 환자상태파악과 환자와 의료진간 그리고 직종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매우 중요하며 그 개선방법으로 환자상태를 나타내는 픽토그램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환자관리를 목표로 병동을 운영하였다.

 

신상훈 병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의료진 및 전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 앞으로도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환자중 심의 익산병원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익산병원은 지난 4월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을 2배 규모로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환자와 보호자들의 경제적 부담 감소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