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모현동 부영2차아파트 분양가 인하" 강력 요구

부영 관계자와 면담, 무주택 서민보호 위한 분양가 조정자 역할 최선

등록일 2021년10월07일 14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주)부영주택에게 모현동 부영2차 아파트 분양가를 인하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정 시장은 7일 부영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적정한 분양가 책정으로 입주민들이 원할히 분양전환 할 수 있도록 분양가를 인하해 줄 것과 함께 신속한 하자보수 등을 강력 촉구했다.

 

이에 앞서 ㈜부영주택은 분양전환을 위한 감정평가액 책정으로 주민과의 갈등이 이어졌다.

 

부영2차아파트는 지난 2015년 공공임대로 지어져 824세대 입주해있으며 현재 조기분양 절차의 일환으로 분양가 감정평가액이 공개됐다. 전용면적 84㎡에 대한 감정평가액이 2억3225만원으로 공개되자 입주민들은 1년여 전 조기 분양했던 인근 공공임대아파트에 비해 5000만원 가량 높은 감정평가액에 강력한 이의를 제기한 상황이다.

 

정 시장은 이날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마련됐던 임대아파트인 만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정 시장은“정부가 고강도 개입에 이를 정도로 부동산 경기가 과열될 상태”라며 “단기 급등한 부동산 시장을 그대로 반영한 감정평가로 공공임대아파트의 분양가를 책정한다는 것은 당초 익산시가 무주택 시민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임대전환 아파트로 분양한 취지를 크게 훼손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임대주택의 분양전환가격 결정을 위한 감정평가 결과 이의신청 과정과 아파트 하자 문제에 대해 주민들에게 적극 안내해 나갈 방침이다.

 

정 시장은 ”법적으로 분양전환가격 결정 관여의 직접적 권한이 없지만 서민들의 안정적인 주택공급을 위한 적극적 중재자 역할로 주민들의 의견 반영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임대아파트 분양전환 마다 고통받는 주민들을 위해 주거복지가 실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