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어르신들이 조성한 해바라기 꽃길 놀러오세요~

익산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산책로 노인일자리 해바라기 꽃길 개장식

등록일 2021년09월28일 17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어른신들이 가을 도심 꽃길 조성에 주역으로 활약했다.

 

시는 28일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산책로에서 올해 한해동안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정성스럽게 가꾸워 오신 해바라기 꽃길 개장식을 개최헸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은 유천생태습지 공원부터 우남아파트 간 산책로 1.5 km 구간에 약 3,000주의 해바라기를 식재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원광효도마을 시니어클럽(기관장 신이원)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에서 노인일자리 반려식물 육성·배포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50여명이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려 조성한 것이다.

 

특히 쓰레기 및 우거진 수풀 제거 작업등도 병행 실시하여 지역내 민원 해결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번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3년연속 노인일자리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익산시는 노인일자리 선진지에 걸맞게 질좋고 지역 현안 문제해결에 상생협력하는 우수한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시민들에게 힐링공간을 마련해 드리기 위해 구슬땀 흘려주신 노인일자리 어르신과 수행기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반려식물 육성⋅배포 사업은 2020년부터 시가 전국 최초로 진행하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시의 미세먼지 정화를 위해 3개 수행기관에서 장미허브, 로즈마리, 아이비, 백일홍, 천일홍, 다육이 등 20여 종을 재배하여, 생태공원 산책길 조성 등 환경정화 사업과 함께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무료 나눔을 진행하여 관내는 물론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의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