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취약계층 70가구 대상 도배·장판 무상시공

주택문화창의센터·익산지역자활센터·원광지역자활센터 민관 협업...주거취약가구 70호 대상, 도배 장판 무상시공 지원

등록일 2021년09월24일 15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해 주거복지 향상에 힘쓴다.

 

시는 저소득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전담 조직인 주택문화창의센터와 익산지역자활센터, 원광지역자활센터와 민·관 협업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 70가구에 도배·장판 무상 시공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취약 환경에 노출된 저소득 가구 등에 위생적인 실내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무상시공 사업에는 100여 가구가 신청했으며, 창의센터는 신청 가구를 방문해 노후도 조사·재료 구입·일정 조율 등을 통해 총 70가구를 선정하고 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특히 도배장판 시공에 인건비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민간 협업단체인 지역자활센터가 도배 장판 전문인력을 무상으로 지원해, 주거환경개선사업 지원대상 규모를 크게 확대할 수 있게 되 민관협업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 가구는 목돈이 소요되는 도배 장판 공사에 쉽게 접근할 수 없어 취약한 주거환경에 처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에 창의센터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적극적 발굴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배 장판 무상시공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저소득층의 주거 만족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거 취약가구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민·관 협업 체계를 적극 활용하고 찾아가는 주택관리 서비스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추진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