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비대면 가족요리축제로 가족파티 붐

온라인 비대면 가족요리축제, 영유아가족 500여가구 가족파티 함께해

등록일 2021년09월11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온 가족이 집에서 즐기는 코로나 시대 맞춤형 가족 파티를 제안해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선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11일 토요일에 영유아 가족들을 위한 비대면 가족 요리 축제를 개최했다.

 

2015년부터 익산시를 대표하는 영유아 놀이축제인 ‘가족놀이축제’가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대집단 활동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올해는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비대면 축제로 전환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가족 500가구가 비대면으로 참여해 가족파티 붐을 일으켰다. 이같은 인기는 지난 4월과 5월 소규모로 진행된 비대면 요리 프로그램‘딸기선생님 요리를 도와줘’의 높은 호응도와 만족도, 그리고 대규모로 진행해달라는 영유아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비대면 축제 요리 주제는 ‘무지개 피자 만들기’로 익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직접 재료를 준비해 가정에 우체국 택배를 통해 미리 배송했다. 신선도 유지를 위한 아이스팩을 청소자원과와 협업을 통해“아이스 팩 재사용 시범사업”으로 수거된 아이스 팩을 사용했다.

 

재료가 준비된 가정에서는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가족들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함께 행사를 즐기는 듯한 현장감으로 온라인 파티 연대감을 느끼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익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연계해 요리 재료는 전문적인 영양사 선생님의 지도 아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준비하고, 프로그램의 운영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해 보다 수준 높은 행사로 운영되었다는 점이다.

 

한편 비대면 요리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로 깜짝 등장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영유아 가족과 함께 요리에 참여하며, 영유아 부모들의 육아에 대한 어려움에 공감하고, 가정 내 아버지의 육아 동참 문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행복해했던 육아종합지원센터의 가족놀이축제가 작년에 취소되어 안타깝게 생각하였다”며 "코로나 확산에 영향을 받지 않는 비대면 가족 요리 축제 행사를 개발하여, 육아와 양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유아 가족들의 양육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부모교육 역시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