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식량산업 경쟁력 강화 나서

식량산업 발전협의회 개최 통해 향후 발전방향 모색

등록일 2021년08월18일 1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식량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익산시는 ‘익산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자율평가를 위한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 추진한 익산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2020~2024) 실적과 성과 등에 대한 자체적 평가와 식량산업 개선과제 제시 및 대책 강구를 통해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식량산업 발전협의회에는 익산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농협 조합장, RPC 대표, 들녘경영체 대표 등 21명이 참석해 농가소득 증대와 농산물의 유통과 소비 분야를 연결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구 방안 등을 모색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미곡 및 밭작물 분야의 농가조직화, 적정·고품질 생산, 브랜드 소비 항목 등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또한 시설투자 수요에 따른 연차별 사업추진 사항을 점검하며 익산시 식량산업 생산-유통 농정방향 및 판매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했다.

 

익산시는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2020~2024)에 대해 해마다 변화하는 지역여건과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식량분야의 자체 성과목표를 설정하고 식량산업의 생산·유통·가공 관련 시설투자 수요를 분석해왔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식량산업 협의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상호 의견 공유와 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정책 발굴 및 대안 마련으로 식량산업 경쟁력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식량산업 종합계획의 농식품부 승인을 통해 고품질쌀유통활성화 사업 및 식량작물공동경영체 육성사업 등 연계 지원사업 신청자격을 부여받아, 2020년부터 현재까지 관련사업 총사업비 87여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