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힘내라 익산! 희망장터’ 큰 호응‥8월말까지 연장

연말까지 다이로움 지원 한도 확대‥중앙동 지역 상권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21년08월02일 18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중앙동 수해 피해 소상공인들을 위해 진행 중인 ‘힘내라 익산! 희망장터’가 8월말까지 연장 운영된다.

 

이와 함께 익산시는 다이로움 혜택 30% 확대 등 상인들에게 도움이 될 실질적인 지원 정책으로 중앙동 일대 상권 회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2일 익산시는 당초 지난달 31일까지 진행하기로 한 ‘힘내라 익산! 희망 장터’를 8월 31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큰 호응과 더불어 복구를 마무리하지 못한 일부 상인들에게도 희망 장터 운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시는 지난달 10일부터 20일까지 희망장터에 참여한 매장 175곳의 다이로움카드 판매실적을 살펴본 결과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평균 300%까지 증가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해 지역민을 위해 마련된‘희망 장터’는 중앙동 일원 피해상가 180여곳에서 진행되며‘다이로움 플러스 혜택’이벤트도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희망장터에 참여하고 있는 상가에서 익산다이로움 카드로 결제 시 연중 20% 혜택과 더불어‘피해지역 상가 이용 10% 지원금’까지 추가해 총 30%의 파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달부터 지원 한도가 확대되는 익산다이로움 혜택도 피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달부터 연말까지 인센티브와 소비촉진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한도를 기존 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2배 확대한다.

 

이에 따라 다이로움 카드를 사용하면 100만원 한도 내에서 카드 충전 시 지급되는 인센티브 10%와 결제 후 받게 되는 소비촉진지원금 10% 등 총 20%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익산다이로움이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발행 규모도 기존 2천억원에서 3천억원으로 확대된다.

 

시 관계자는“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희망장터를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하면서 피해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상인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데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