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에스시디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

3천287㎡ 부지에 총 19억원 투자, 10여명 근로자 추가 채용 ‘사업 규모 확대’

등록일 2021년06월14일 14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내 김 수출 1위 기업인 에스시디디㈜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추가로 투자하기로 했다.

 

신규 기업에 이어 기존 분양기업들의 추가 투자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익산시청에서 강병수 에스시디디㈜ 대표와 전북도청,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전라북도 김 수출의 35%를 점유하고 있는 에스시디디㈜는 도내 김 수출 1위 기업으로, 지난 2016년 9월에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분양체결을 한 바 있다.

 

매출이 증대되면서 신제품 생산시설 신설 등 사업 규모 확대를 위해 3천287㎡ 규모의 부지에 총 19억원을 추가 투자하기로 했으며 10여명의 근로자를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오는 2023년 상반기에 공장 착공을 시작해 하반기에 준공·가동한다.

 

에스시디디㈜는 이번 투자협약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가지고 있는 농식품원료, R&D, 판로, 수출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제도를 활용해 익산시·농식품부·전북도·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새로운 성장 활로를 모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추가 투자협약 체결을 결정해준 에스시디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환영한다”며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익산시 투자기업이 도내 1위를 넘어서 국내 1위의 김 수출기업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