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지역 출신 대표 가수 ‘마크툽’과 콜라보해 제작한 곡과 영상을 시민들에게 선보여 화제다.
시는 오는 10일 오후 12시부터 가수 마크툽이 직접 작사·작곡하며 노래한‘익산으로’ 음원이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익산 출신이자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마크툽(MAKTUB)이 지역을 아름답게 형상화한 곡과 영상을 직접 제작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익산으로’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익산을 형상화한 가사, 그리고 마크툽 특유의 세련된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써,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난날에 대한 그리움과 고향에 대한 따뜻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는 많은 시민들이 해당 음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향후 앨범 발매와 동시에 익산시 공식 SNS 등에 음원·영상을 게시하고 지역 방송사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일부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도 송출하고 통화연결음 서비스 설정, 노래방 노래반주기기에 신곡으로 등록될 수 있도록 협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 출신이자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크툽이 참여한 만큼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보다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으로’ 영상에 출연한 배우 조유진 씨는 CF와 영화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이번 음원 제작을 통해 익산과 연을 맺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