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확대 지원

사업비 2억5천만원 투입, 총 35대 700만원씩 보조금 지급‥통학차량 미보유 시설 등 지원대상 포함

등록일 2021년05월17일 11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을 확대 지원한다.

 

시는 이번 사업에 총 2억5천만원을 투입해 1대당 700만원씩 총 35대를 지원하며 지원대상도 확대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9~15인승의 소형승합 가운데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매하는 개인·법인이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통학차량 관련 특례조항에 따라 지원대상이 확대된다. 기존에는 노후 경유차량을 반드시 폐차한 후 신청해야 지원이 가능한 데 반해, 이번 사업에는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보조금 신청·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도로교통법에 따른 12종의 추가 신고시설과 6종의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단 보조금 지급 청구시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상의 주소지와 사업 신청 지역이 같아야 한다.

 

지원 신청은 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홈페이지(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접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도시 만들기를 위한 사업인 만큼, 대상 차량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 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내 공고 제 2021-1377호(고시공고 5930번)를 확인하거나 환경정책과(063-859-5436)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