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어린이날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겨요!

사단법인 삼동청소년회·새벽이슬, 사전신청 통해 참여자 모집...놀이체험키트세트 각 가정에 전달, 유튜브 등 통해 즐길 수 있어

등록일 2021년05월03일 12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해 제99회 어린이날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5일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삼동청소년회와 사단법인 새벽이슬 두 단체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놀이체험키트 전달과 사전 제작된 프로그램을 유튜브라이브 송출 통해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된다.

 

사)삼동청소년회는 연날리기와 팽이치기, 공기놀이 등으로 구성된 민속놀이 체험키트세트 5종 키트 2천700개를 각 가정에 택배로 발송했다. 앞서 공식 홈페이지(https://www.삼동청소년회.kr)를 통해 사전 신청 절차를 진행했다.

 

전달된 키트로 체험활동을 한 영상을 삼동청소년회 유튜브(원불교 중앙교구 미디어)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새벽이슬은 유튜브(사단법인 새벽이슬)를 통해 LED어항, 스칸디아모스, 드림캐쳐, 풍선헬리콥터만들기 중 놀이체험키트 1개를 선택하는 사전신청을 받아 청소년 수련관에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1천개의 키트 전달을 마쳤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기념식과 모범 어린이 표창, 사전제작된 축하공연 등을 KCN 금강방송, 유튜브로 송출하고 추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익산에서 처음 시도되는 비대면 방식의 어린이날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블루가 해소되길 바란다”며 “많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