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어린이날 맞아 ‘아동학대 예방 교육’

5월 3일~8일, 전 시민 대상 유튜브 교육 실시

등록일 2021년04월30일 12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인식개선에 나선다.

 

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부터 8일까지 어린이날 주간으로 정하고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익산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지역사회가 아동보호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학대 예방에 함께 참여하자는 취지로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영상에는 ▲ 아동학대의 현황 및 후유증에 따른 심각성 ▲ 사례를 통한 아동학대 유형 등의 내용이 담겨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익산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아동의 안전한 보호 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학대 피해(의심) 아동의 조기 발견과 적극적인 대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내고장 소식지를 통해 아동학대의 올바른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방세 고지서, 육아 가이드북 등을 활용한 주민밀착형 아동학대 예방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