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장애인 네일케어 무료서비스 ‘큰 호응’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지원, 시민들에게 힐링 시간 제공...익산역 ‘섬섬옥수’점·시청 종합민원과서 이용 가능

등록일 2021년04월20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인들의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추진 중인 ‘익산시 네일케어(아트) 무료서비스’사업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20일 미취업 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고 향후 취·창업을 유도하기 위해‘장애인 네일케어(아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20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인기다.

 

사업은 총 5개 기관의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취업에 취약한 장애인에게 네일케어 전문교육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사업을 위한 지원은 시의 경우 장애인 인건비를, 한국철도공사는 익산역 네일케어(아트) 사업을 위한 공간과 설비를 제공·관리하고 있다.

 

또한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익산역 내 사업공간 사용승인에 협조했으며 ㈜SR은 네일 재료비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맞춤훈련과 청각장애인 근로자의 의사소통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등을 지원했다.

 

해당 서비스는 익산역 동측 출입문 앞 ‘섬섬옥수’점과 익산시청 종합민원과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익산역 열차 이용고객은 메신저앱 서비스 ‘카카오플러스친구 섬섬옥수(익산역점)’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익산역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일반시민은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서비스 제공일 1일 전까지 사전예약이나 당일 전화예약(063-843-5070)을 통해 시청 종합민원과에서 무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선 안정적인 일자리가 필수조건인 만큼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의 확대를 통해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네일케어(아트)사업장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힐링을 위한 아름다운 쉼터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직업경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일반형 일자리, 복지 일자리,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 일자리, 발달장애인 일자리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