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건강생활지원센터, 저염식 요리 교실 ‘호응’

컬러푸드 활용한 저염 샌드위치, 8명씩 2부로 나눠 진행...올바른 식습관, 식이요법 중요성 알려

등록일 2021년03월23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저염식 영양 관리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염식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는 23일 체성분 검사 결과 저염식 영양 관리가 필요한 주민들에게 만성질환과 합병증 예방·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천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지식을 제공하고 질환과 식이요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면역력 개선 등 몸에 좋은 컬러푸드를 활용한 저염 샌드위치 만들기를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원수를 제한해 각 8명씩 1부, 2부로 나눠 진행했으며 직접 만든 샌드위치는 포장해 집으로 가져가 가족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영양교육과 실습 등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과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금 섭취를 줄이면서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을 체험하게 하는 등 만성질환 예방식단으로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건강한 식단 만들기 교실을 통해 균형 잡힌 식습관과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올바른 식생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