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내가 사랑한 한 권의 책’ 시즌3 시작

원광대 의사소통센터, 인문학적 소양 함양 위해 대학 구성원부터 익산 시민까지 참여 가능

등록일 2021년03월08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의사소통센터가 운영하는 ‘내가 사랑한 한 권의 책, 내사랑 원북 챌린지’ 프로그램이 신학기 개강과 함께 세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이 프로그램은 장르를 불문하고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5분 이내의 영상 콘텐츠로 소개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난해 학생 및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총 22편이 제작돼 매주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대학 공식 SNS에 업로드 한 결과 누적 조회 수 2만 2천회를 기록했다.

 

특히 시즌3을 맞이한 올해는 지역 공동체 참여를 위해 대학 구성원에 국한했던 기존과 달리 익산시민을 포함한 지역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지난 시즌 참여자인 강동현(행정언론학부) 학생은 “다른 구성원에 비해 유독 학생 참여가 저조했는데 요즘 대학생들이 어떤 책을 읽는지, 읽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한 점을 이번 시즌에 많은 학생이 참여해 수수께끼를 풀어주면 좋겠다”며 “아울러 지역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이루어져 하나의 지역문화로 자리매김하면 좋겠다”고 희망 사항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담당하는 김용상(융합교양대학 의사소통센터) 연구교수는 “우리는 짧은 분량의 문화콘텐츠 소비를 지향하는 스낵 컬처 시대를 살아가고, ‘내가 사랑한 한 권의 책’은 이런 소비문화를 고려한 결과물로써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 많은 인문학적 소양 습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사람들이 책 읽지 않는 세상에서 한 발 벗어나 독서를 통해 흥미를 느끼고, 공유와 습득의 재미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중 진행되는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사전에 의사소통센터(063. 850. 5397)에 참여 의사를 밝히고, 독서 소감을 촬영한 후 영상을 의사소통센터 메일(cec7132@wku.ac.kr)로 보내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