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마동, 나눔 실천 ‘착한가게’ 줄 이어

애림산업, 아성산업, 왕궁뼈다구탕, 이든재활주간보호센터 등 동참

등록일 2021년03월03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한 애림산업, 아성산업, 왕궁뼈다구탕, 이든재활주간보호센터 등 착한가게(착한기업) 4곳을 방문해 현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구호비, 난방 연료 지원 등 다양한 지역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착한가게(착한기업)’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월 3만원 이상 정기기부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다. 가입된 가게는 착한가게 현판이 제공되며 지역사회에 기부를 실천하는 가게임을 알릴 수 있다.

 

김왕애 왕궁뼈다구탕 대표는 “착한 가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가입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홍보까지 해주어 감사하다”며 “이런 뜻깊은 활동에 다른 가게들도 많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백명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게 운영에도 어려움이 많을 텐데 선뜻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모인 성금으로 질병, 장애 등으로 스스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세대를 발굴해 1월부터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