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서동콜, 승객용 앱(서동T) 출시

호출료·기사 부담 수수료 없어, 콜 폭주 시 편리하게 이용 가능‥목적지 입력하지 않아도 호출 가능, 승차 거부 개선

등록일 2020년12월09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브랜드 콜택시인 서동콜이 승객용 앱인 ‘서동T’를 자체 출시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서동T는 승객이 호출했을 경우 가장 가까이 있는 차량을 찾아 승객에게 바로 배차를 내리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서동T’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기업이 택시 호출 시장에서 거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브랜드콜이 시대적 흐름에 맞춰 자체적으로 앱을 개발한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

 

‘서동T’앱은 별도로 승객이 지불할 호출료나 기사가 부담해야 할 수수료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서동콜에 직접 전화를 하지 않아도 택시를 호출하여 탑승할 수 있으며 이는 출·퇴근시간이나 우천 시 콜이 폭주해 콜센터 통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대기업 호출앱과 달리 목적지를 필수로 입력하지 않아도 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거리 콜을 거부하는 승차 거부 문제를 근본적으로 개선하였다는 점에서 호평받고 있다.

 

익산 개인택시단위조합에서는“대기업이 택시 호출 시장을 잠식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서동콜이 시대적 흐름에 맞춰 승객과 기사들의 편의성 제고 차원에서 서동T앱을 출시했다”며 “지역 브랜드 택시로서 앞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콜택시 활성화 방안으로 택시조합에서 자체적으로 앱을 개발하여 승객 편의성과 기사 근무 여건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