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이 오는 12일부터 하반기 열린시민교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는 문예창작, 힐링문학여행 등의 독서 관련 강좌에서부터 기타, 플루트, 우쿨렐레 등악기강좌, 먹그림&문인화, 캘리그라피, 프랑스자수와 소품, 어르신왕초보컴퓨터 등 취미 및 컴퓨터 강좌로 구성됐다.
또한 독서지도사(자격증반), 그림책지도사(자격증반), 엄마표 영어나라 등 자격과정과 외국어에 이르기까지 총 31개의 다채로운 강좌가 편성되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실무활용컴퓨터, 캘리그라피, 디카사진교실, 실버미술에듀테이너(자격증반), 홈스케치, 기타 등 총 9개의 야간강좌가 마련됐다.
강좌는 이달 25일부터 시작되며 12일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에서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다만 영등도서관은 하반기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강좌가 진행되지 않는다.
이번 강좌는 도서관에서 시민들의 자기계발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된다. 올 상반기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프로그램 운영이 전면 취소된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모현도서관☎859-3731~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