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모현동,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립니다”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 실천 앞장

등록일 2020년06월17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우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렸다.

 

모현동 직원들은 국정과제인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 의 일환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심과 예우 분위기 확산을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제작한 명패를 집집마다 직접 달아드리는 것으로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국가유공자 가정의 어려움을 상담하고 적절한 사회복지서비스도 연계 홍보하는 등 1석 2조의 행정을 펼치면서 적극 행정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문○○어르신은 월남전 참전 용사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것을 스스로만 자랑스럽게 여겼는데 이렇게 모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장님 이하 직원들이 손수 명패를 달아주고 챙겨주니 고생하는 아내와 가족, 이웃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며 기뻐했다.

 

김우진 모현동장은 “보훈처로부터 전달받은 57가구의 명패를 가가호호 방문해 감사함을 전하면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홍보해 국가유공자분들이 불편함 없이 지내실 수 있도록 적극 살피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